티스토리 뷰
SOLID (객체 지향 설계)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(SRP) : 단일 책임의 원칙
- Open Close Principle (OCP) : 개방 폐쇄의 원칙
- The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(LSP) : 리스코프 치환의 원칙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(ISP) :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
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(DIP) : 의존성 역전의 원칙
참고자료
- nextree/객체지향 개발 5대 원리: SOLID
- 개발자에게 유용한 법칙, 이론, 원칙, 그리고 패턴들
- tistory/객체 지향 설계란? (SOLID)
- github/객체지향 디자인의 5원칙(SOLID 원칙)
- 객체지향 5대 원칙
- SRP의 바로 그 '책임'에 대하여
GRASP (General Responsibility Assignment Software Pattern)
http://contents.kocw.or.kr/KOCW/document/2014/Seowon/SongHaesang/08.pdf
'General,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원본값을 안전하게 보호하자 by unmodifiableList & Deep Copy & VO (0) | 2019.09.14 |
---|---|
Java) Enum Class (0) | 2019.09.14 |
if문을 없애기 위한 노력 (0) | 2019.09.14 |
인자로 함수를 보내자(익명클래스, 람다 등) & Map을 사용해 if문 없애기 (0) | 2019.09.14 |
Apache Library - StringUtils Class (0) | 2019.09.14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TAG
- Android
- 해외여행
- queue
- OneToMany
- Java
- git
- C
- mysql
- Data Structure
- dfs
- javascript
- JPA
- Android Studio
- 개발자
- Vo
- Stack
- 우아한 테크코스
- 리버싱
- socket
- 회고
- brute-force
- graph
- Algorithm
- 프로그래머스
- bfs
- 웹해킹
- reversing
- FRAGMENT
- webhacking.kr
- sort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